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Once / once o.s.t.
    예전 포스팅/movie + drama 2007. 9. 8. 02:05

    사용자 삽입 이미지

    012345


    falling slowly
    when your mind's made up



    Once (2006, Ireland)

    뜬금없이 온 문자 한통 - 영화 once 시사회에 당첨되셨습니다. 헉. 응모한 적도 없는데 왠 당첨. 그것도 once 라니..
    Once OST 구매고객 중에서 추첨을 했다고 하는데....인터파크 배송문제 때문에 한소리했더니 표를 준 것 같기도 하고.. 어쨌든 처음 가보는 드림시네마에서 밤9시, once 시사회를 보고왔다.
    자리는 앞에서 5번째였나. 자막보려면 눈알이 좀 많이 바쁘고, 하늘 쳐다보듯 목을 치켜들고 봐야하는 자리였다. -.- 사람이 워낙 많아 자리옮기기 포기하고 그냥 봤다. 휴~ 그래도 시사회가 어디냐. 이렇게 빨리 볼 수 있다는데.

    OST를 죽 듣고 있었던지라, 귀에 익은 노래들이 하나씩 나오기 시작했다. 근데 영화를 안보고 OST만 듣는거랑, 영화를 보면서 듣는거랑 느낌이 완전히 달랐다. (당연하겠지).. 예를 들면 OST 중에서 여자가 작사작곡한 "if you want me"라는 노래가 있는데, 혼자 들을땐 그저 좀 구슬픈 느낌이었는데, 영화에서 보니 너무나 귀에 착착 감기는 것이었다. 노래 하나하나 뭐 빼놓을게 없다. 스튜디오 녹음 장면에서는.. 노래가 끝나자 박수가 저절로 나왔다.

     음악영화답게 내내 그들의 노래가 끊이지 않는다. 가끔 음악을 소음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던데, 그런 사람들은 이 영화를 보고 아무런 감흥을 느끼지 못할것 같다. 대신 음악을 조금이라도 좋아한다면 후회없을 영화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인연에 관해... 그저 우연히 알게된 인연이라기엔 너무도 잘 맞는 두사람. 음악이 생의 기쁨인 그들에게, 음악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인연이란. 정말로 "ONCE" 가 아닐까 싶다..  
      너무 앞에서 봐서 카메라 흔들림을 제대로 못느꼈는데, 사람이 들고 찍은 것 같은 느낌이 나는 카메라 움직임이, 소박한 일상 속에서 음악을 즐기는 그들의 모습들을 잘 담은 것 같다. 편안한 스크린 속의, 평범해 보이는 사람들의 비범한 음악들, 담백한 러브스토리.....DVD 구해서 소장해야겠다. 사실 영화보고 DVD를 반드시 꼭 사고 싶은 적은 그리 많지가 않은데, 이 영화는 그렇다...그냥 틀어놓아도 뮤직비디오처럼 볼 수 있는 것 같다.

     실제로 글렌 한사드(Glen Hansard ,1970년생)는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the frames의 보컬로 활동하고 있고, 솔로앨범 작업을 할 때 체코출신 마르케타 이르글로바(Marketa Irglova,1988년생)가 참여하면서 둘이 알게되었고, 이 영화를 찍으면서 실제로 사랑에 빠졌다고 한다. 그들이 무려 19살의 나이차이를 극복할 수 있었던 것은, 음악때문이 아닐까 싶다. 감독 역시 뮤지션 출신으로, 과거 the frames의 멤버였다고 한다. 유투브에는 감독과 두 주인공이 함께 연주하는 동영상도 있다.  글렌 한사드의 보컬도 물론 좋았지만, 영화에서 보니 마르케타의 맑은목소리와, 나이에 비해 성숙해 보이면서도 귀여운 모습이 무척 매력적이었다.

     미국에서는 처음에 개봉관 2개였다가 152개로 확대했다고 한다. 우리나라도 많은 곳에서 개봉을 하리라 기대한다. 개봉하거든 목 뻐근한 앞자리 말고, 좀 제대로 한번 더 보고싶다.



    ** 밀루 유 떼베 ; 체코어로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 Once 홈페이지 에 가면 OST가 줄곧 흘러나온다.
    ">>" 버튼을 누르면 falling slowly 外 다른 곡들도 전부 들어볼 수 있다.


    ** 서대문역 드림시네마.
    가는 길 보려고 인터넷 검색했더니 워낙 후줄근하다는 말들이 많아서 대충 짐작하고 가서 그런지 몰라두, 어릴 적 영화관 풍경을 떠올리게 하는...정감있는 곳이었다. 생각보다 깔끔하고 나쁘지 않았던 듯. 나름대로 매력있는 곳이었다. 저녁엔 주로 시사회를 해서 그런지, 주변은 한적한데 영화관엔 사람이 바글바글...


    ** 아래는 유투브 동영상들 중에 맘에 드는 하나..
    Van Morrison 의 <Into The Mystic> 이라는 곡..





     

    728x90

    댓글

Copyright © 2007-2024 tmrw.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