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이슨 므라즈 내한공연
    예전 포스팅/gig 2008.03.29 13:09


    사용자 삽입 이미지


    • Jason Mraz Live @ Melon AX , Seoul (March 28, 2008)

      제이슨 므라즈 공연을 드디어 보고왔다. 광진구에 있는 멜론 악스홀. 약 2년전 얼떨결에 비보이 배틀보러 간적이 있는데 거기가 바로 멜론 악스였던거다. 공연장 크기는 그리 크지 않지만 시설이나 여러모로 깔끔하고 괜찮은 곳이다. 사실 요며칠 내내 컨디션이 그다지 좋질 않았고, 몸이 안좋으면 역시 만사가 귀찮아서 이 공연 그냥 취소해버릴까 생각까지 잠시 했지만, 만약 그랬으면 진짜 두고두고 눈물 흘릴뻔 했다. 대신 무리하기 싫어서 몸사리느라 일부러 좀 뒤에 공간 많은데서 널럴하게 봤는데 공연장이 아담해서 나쁘지 않았다. 제이슨 표정은 볼 수 있는 정도였다. 대신 기다리는 시간까지해서 3시간을 서있었더니 다리가 거의 마비될 지경이었다.

      음악 못하는 뮤지션이 어디있겠냐마는 제이슨 므라즈는 정말 음악꾼이라고 부르고 싶다. 이 사람은 정말 음악을 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 같다. 저 포스터에 나와있는 말처럼 "음악 속에서 자유로운 영혼" 딱 맞는 말이다. 일단 모든 곡을 기차게 잘만들고, 노래도 너무 잘한다. 기타 치면서 노래 할 때 음정이 절대로 불안하지 않고 거의 칼이다. 빠른 노래에서도 발음 무지하게 정확하고, 기타 연주 역시 장난아니다. 그냥 제이슨이 음악 그 자체다. 공연 할 땐, 노래 중간에 애드립 섞어서 다양한 가사를 붙여서 부르고, 관객들 음정연습 시키듯 재미있게 따라하게 유도하는거 하며, 특유의 장난끼어린 제스처나 표정, 그 모든게 너무 자연스럽게 흘러서 정말 완벽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건 제이슨 므라즈의 팬이 아니더라도 인정할 수 밖에 없는 그의 실력이라고 본다. 난 제이슨 므라즈를 정말 천재라고 재차 극찬하고 싶다. 실제로 공연하는걸보니 혀를 내두를 정도다.  정.말. 음악 잘한다.    

      제이슨 므라즈 라이브 동영상들을 찾아봤을때 느꼈던 점이, 관객들이 굉장히 산만하다는 점이었다. 내가 본 대부분의 동영상들이 관객들이 직접 찍은 것들이었는데, 말소리 웃음소리가 왜 그렇게 많은지 좀 시끄러웠는데, 실제로 공연 보니까 정말 가볍게, 즐겁게, 웃고 떠들며 볼 수 있는 공연이었다. 제이슨이 그렇게 틈틈이 계속 웃겨주니까 안웃을 수가 없다. 너무 앞으로 나와서 빡세게 놀지 말고 공간을 좀 두고 살짝살짝 몸을 흔들면서 놀아도 OK 라고 공연 초반에 제이슨이 그랬는데, 정말 그래야 어울리는 공연이었다. 흥겨운 공연.

      제이슨 므라즈 말고도, 지난번 EBS 동영상에 나와있던 토카 리베라 아저씨가 퍼쿠션을 두들겼는데, 와 그분 존재감도 장난아니다. 긴 머리 넘겨가며 퍼쿠션 탕탕 두들리는 그 폼 그대로 그냥 포스 최고다. 게다가 제이슨 못지 않은 유머를 갖춘 분. 급기야 대한국민만세! 까지 외쳐주셨다.

      드럼과 베이스 역시 인상적이었다. 멤버 전원의 호흡이 참 잘맞았다. 연주 중간에 물도 마셔가며 그냥 편안하게 우리 한판 놀아봅세~ 이런 분위기, 대신 그 연주력과 실력은 최고수준. 정말 탄탄한 실력을 갖춘 밴드라는 느낌이 강했다. 정말 좋았다. 그 드러머는 제이슨이 소개하자 하모니카까지 불었다. ㅋㅋ 난 새롭게 베이스한테 반했다. 약간 펑퍼집한 몸집에 야구모자 뒤로 쓰고 베이스 치는 그 폼에 완죤 반해버렸다. 진짜 멋지게 치더라...베이스 그런 폼 너무 좋아 ㅠㅠ. 사람들이 토카 리베라 아저씨한텐 호응이 제이슨 못지않게 대단했지만 베이스한텐 상대적으로 약했다. 사실 베이스 부분이 많을땐 제이슨 대신 베이스만 쳐다봤다. ㅠㅠ 근데 이름이 뭐지.

      마지막엔 앵콜을 4곡 불렀다. 그것두 개량 한복을 입고 나와서. SET LIST는 기억이 안나는데 마지막은 Geek In The Pink로 마무리 했다. 공연이 끝나고 제이슨은 자기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가지고 와선 베이스 찍어서 즉석에서 사진 뽑아 객석에 날리고, 다음은 드럼 사진 날리고, 다음은 토카 사진, 다음은 멤버 전원이 자동모드로 찍어선 또 날려줬다. 나한테까지 오진 않았지만 한장씩 날릴때마다 나도 모르게 열라 소리질렀다. -.-;; 대체 그런 마무리라니... 너무 귀엽고 멋진거 아니야?  그렇게 공연이 정말 끝나는가 싶었더니, 관객들이 그래도 안가고 앵콜 앵콜 거리면서 난리를 치니까, 갑자기 제이슨 혼자 또 나와서 캠코더를 들고 무대 끝에서 끝까지 걸어가며 열광하는 우리를 찍었다. 다들 그 캠코더에 담기려고 더 난리가 났다. ㅋㅋ 그러더니 기타를 메고 또 한곡 더 불렀다. 몇몇 사람들은 이미 끝났겠거니 하고 밖으로 나갔다가 다시 미친듯 뛰어들어왔던 상황이라 더 극적인 앵콜이었다고 해야할까. 그 곡이 뭔지 지금 기억 안난다. 내가 아는 곡이었던가, 신곡인가조차 기억이 안난다. 나중에는 앞에 몇몇 사람들 손도 잡아줬다. 슥 스치는거 말고 정말 꼭꼭 잡아줬다 몇명. 아. ㅠㅠ. 어쨌든 8월에 또 온다고 약속했으니 그때도 가는 방향으로 해야겠다. 단독공연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암튼.


     




     

    댓글 19

    • BlogIcon 아쉬타카 2008.03.29 14:02

      오~ 좋은 공연 보고 오셨군요~
      부럽습니다~

      • BlogIcon tmrw 2008.03.29 14:04 신고

        네, 진짜 좋은 공연이었어용..
        아쉬타카님도 가셨으면 분명 좋아하셨을텐데요...
        8월에 또 온다는군요 :)

    • 2008.03.29 15:29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tmrw 2008.03.29 17:00 신고

        확실히 안힘들다 오늘..ㅋㅋ
        다리는 마룬때보다 더 아팠던 것 같애.
        그냥 서있어서 오히려 더 괴로웠나봐.

        후지락 가는구나..그럼 한국 오겠네 확실히.
        너두 컨디션 잘하공..~

    • BlogIcon 가슴뛰는삶 2008.03.29 16:32 신고

      오..제이슨...님 부럽습니다. 멋진 공연이란 것이 글을 통해 확 전해집니다.
      8월에 또 온다고요??
      우와..그때는 가는거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 BlogIcon tmrw 2008.03.29 17:01 신고

        친구가 어디서 봤다는데
        후지락 갔다가 한국 올거같다네요 :)
        제이슨 팬이시라면, 아니 만사제치고 가셔야 되는거 아니예요? ㅠㅠ 정말 뿅가실텐데....!!!

    • 지나가다.. 2008.03.29 16:40

      토카가 외친게 대한국민만세인가요 대한독립만세인가요? 하하하..
      베이시스트 이름은 Ian Sheridan이랍니다~

      • BlogIcon tmrw 2008.03.29 17:02 신고

        제생각엔 대한민국만세 를 하려다가 민국과 국민을 바꿔 말한듯.
        얼핏 대한독립만세로 들리기도 했어요 정말.ㅋㅋㅋㅋ
        베이스 이름, 감사합니다 :)

    • 나그네 2008.03.29 17:03

      전 대한독립만세로 들었는데..ㅋㅋ 왠지 모자쓰고 한복입은 제이슨 모습이 독립투사같지 않았나요? ㅎㅎ

      그리고 극적인 두번째앵콜에서 불렀던 마지막곡은 air plane 이었던거 같아요. 요즘에 이곡에 꽂혀서 계속 듣고있는중이엇는뎅.. back in august 라고 하던거 같던데, 왠지 7월말 펜타포트때 올것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영어가 약해서 제이슨이 하는 농담 반밖에 못알아들었어요. 외국인들도 곳곳에 많이 보이더군요. 제가 1층 뒤쪽에 있었는데 머리길고 락커삘났던분이 김종서 씨였군요. 바로 옆에있었는데 몰랐네요. 실물보다 방송이 나으신듯..

      제이슨 공연 너무너무 좋았어요. 관객들의 호응도 정말 대단했던 거 같아요. 제이슨을 비롯한 그의 밴드들도 관객들 반응에 감동한 듯이 보였습니다.

      어제 공연보면서 너무너무 행복했답니다. 못가신분들은 올해 또 내한 한다고 하니 꼭!! 가시길 바래요. ^^

      • BlogIcon tmrw 2008.03.29 17:05 신고

        김종서씨 옆에 서있었다면 저랑 굉장히 가까운데서 보셨나봐요 :)
        후지락에 제이슨즈라즈가 간다는 얘기가 있다네요.
        그거 끝나고 들릴건가봐요. 그럼 펜타에 또..?

        제이슨 영어 넘 빨라요.ㅋㅋㅋㅋㅋ
        저도 못듣고 놓친거 많았어요. 항상 말을 많이 하는거 같아요. ㅋ
        한복입구 나왔을때 정말 감동 :)

    • BlogIcon 미네군 2008.03.29 23:04 신고

      배철수의 음악캠프에 나왔다는 그분!

    • 오호라 2008.03.30 15:59

      공연하나에 제이슨을 정확히 간파하셨군요
      제가 느낀 바를 정확히 찝어내셔서
      리뷰를 읽으면서 계속 끄덕였어요
      정말 므라즈때문에 아직까지 혼미하네요

    • BlogIcon JiSi 2008.03.31 01:48 신고

      ㅎㅎ엮인글했는데 괜찮겠죠?
      앞에선 손도 잡아줬군요 으윽..
      라이브를 들으니 천재라고 극찬하는 말에 정말 동의하게 됩니다~

    • BlogIcon 미네군 2009.01.07 22:36 신고

      제이슨군 이번 2월에 또 온다는데요^^ 더 높은 가격으로요~^^;

      • BlogIcon tmrw 2009.01.08 00:15 신고

        제이슨 좋은데... 공연은 이상하게 두번은 안가게 되는 것 같아요. 앞으로 또 와도 가게 될지는 미지수.
        혹시 이번에 새앨범이 나와서 그거 들고 오는건가요?
        신곡 나왔으면 들어보고 싶네요

        올해는 아직 그래도 쇼킹!할 만한 밴드 내한 소식은 아직 없나봐요. 제가 모르는건지... 아시는거 있음 그때그때 정보 좀 주세요. 헤헤 ^^;

      • BlogIcon 미네군 2009.01.08 11:38 신고

        오아시스 내한공연해요^^y 4월에 오는데 공연날이 수요일..;;;

Copyright © 2007-2019 tmrw.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