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리틀 칠드런 (Little Children, 2006)
    예전 포스팅/movie + drama 2008.01.13 18:34



    리틀 칠드런 (Little Children, 2006)

    스포일러 약간 있음.

     이 영화에는 수많은 어른아이들이 등장해서 참 반가웠다 -.-;; 어른인 것 처럼 보이는데, 사실은 다 애들같다. 하긴.. 약간의 세월을 살아보니 나이 든다고 해서 뭐가 크게 달라지진 않는것 같다. 아주 약간의 깨달음들이 있을 뿐. 그 작은 깨달음들이 쌓여서 점차 철이 드는 것 같다. 이 영화에서는 각기 조금씩 다른 양상으로 어른아이적인 모습들을 보여주는 등장인물들이 있고, 그 중 특히 케이트 윈슬렛과 몸매 짱인 남자배우 패트릭 윌슨의 불륜, 엄마랑 단둘이 사는 아동 성추행범, 그 아동 성추행범을 괴롭히는 전직경찰의 얘기가 한데 어울려서 주를 이룬다. 이 사람들 말고도 나이들어 인터넷 섹스에 빠진 남편, 어른인것 처럼 보이는데 막상 남편의 불륜을 눈치채곤 결국 엄마한테 도움을 청하는 아내 (미모의 제니퍼 코넬리), 얌체같은 여고생들처럼 이중적이고 유치빤스한 동네 아줌마들도 결국 같은 맥락으로 해석가능하다.
     어른과 애를 구분하는 선이 뭘까. 스무살 전후? 이십대를 과연 어른이라 할 수 있을까. 30대는..? 아마 나이 40, 50이 되어도 여전히 우리는 주기적으로 어떤 계기가 필요하고, 뭔가를 새롭게 시작해야하고, 그런 힘을 낼 수 있는 용기도 필요할거다. 그만큼 좌절도 하고, 유혹에 넘어가는 일도 많을거고...어쨌거나 이사람들 왠지, 한심하면서도 어딘가 동질감이 느껴지는 이유는? -.-;  
     
     지난주 언젠가 다운 받아놓은 파일을 뒤적거리다 발견하고는 밤늦도록 본 영화다. 왜 진작 안봤을까. 잔잔하고, 가끔 웃기면서, 스릴도 약간 있고, 약간 야하고, 감동도 주는, 참 괜찮은 영화다. 포스터는 마치 불륜영화인듯 해놨지만, 단순히 불륜에 촛점이 맞춰진게 아니고 이건 어른들의 성장영화라고 보면 될 것 같다. 특히 남자주인공의 몸매는 그대로 가져다가 동상으로 만들어놔도 완벽할만큼 '예술'이다.





    댓글 10

    • BlogIcon 신어지 2008.01.13 19:11 신고

      영화를 막 보고 났을 때에는 제목이 무슨 뜻인지 이해가 안갔는데
      역시 영화 속 애어른들을 지칭하는 말인가 봅니다. '영화 속'이라고만
      한정지을 수도 없겠지만요. ^^

      • BlogIcon tmrw 2008.01.13 19:32 신고

        ㅋㅋ 그러게요. 몸만 커버린 애들같아요 <--이런 주제라면 제 주변에서도 얼마든지 등장인물감이 많은것 같다는 -.-;; ㅋㅋ

    • BlogIcon 혜아룜 2008.01.13 23:05 신고

      투모로우님 리뷰를 보니 정말 포스터로 낚시를 한 영화군요. 허허. 이런 낚시가.
      저도 어떤 계기가 있으면 한 단계 더 깨달음을 얻겍 되는 것 같아요. 어떤 것 이던지요. 그러고 보면 참 사람은 주위의 환경, 또는 경험에 많이 휩쓸리는 존재인 것 같아요~

    • BlogIcon Fiancee 2008.01.13 23:52

      미처 어른이 되지 못한 저같은 사람들의 이야기인 것이군요? ^^
      혹시 이 영화를 보면 저도 좀 더 성장할 수 있게 될려나요? :-)

    • BlogIcon 라면한그릇 2008.01.14 10:39

      생각보다 부정적인(응?)의미의 애어른이 많죠.(물론 반대로 몸은 애인데 생각이나 관점은 어른인 '애어른'도 있죠).
      성장소설, 드라마를 좋아하는 이유를 또 한번 느끼고 위안을 얻을 영화일거 같군요.
      p.s : 부모님은 당신들의 아이들을 잘못알고 있다고..(우리애는 ** 해요) 생각하면서도 또 그만치 정확하게 알고 있구나 하는 모순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 BlogIcon tmrw 2008.01.14 16:01 신고

        이 영화를 보고, 뭐가 정상이고 비정상인지 구분하는 것 자체가 의미없음을 깨달았어요.
        애어른이니 어른아이니, 의미가 없는 것 같아요.
        우리애는 **해요 라고 말하는 부모들 역시, 때론 애같은 짓들을 하죠. 이영화는 그걸 보여줘요 :)

    • 2009.08.18 04:33

      비밀댓글입니다

Copyright © 2007-2019 tmrw. All Rights Reserved.